본문 바로가기
커리어

[오늘의 동기부여] 내가 어떻게 이토록 무식하게 용감할 수 있었지?

by freshblown 2020. 9. 24.

미친 아이디어는 어떻게 현실화하는가? 
미친 아이디어 였고, 많은 사람들이 미쳤다고 했죠. 하지만 결국 성공했고, 결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까지 했어요. 비결이 뭘까요? 공동창업자 미셸 재틀린은 테크크런치 디스럽트에 나와서 이렇게 이야기 했어요.

 

"돌아보면 가끔 이런 생각에 빠져요. '내가 어떻게 이토록 무식하게 용감할 수 있었지?' 라고요. 정말 미친 짓이었어요. 하지만 바로 그런 미친 생각에서 위대함이 나와요. 저희는 이 미친 아이디어를 실현할 방법을 찾았죠. 그리고 투자자와 실리콘밸리 엔지니어들에게 '이게 이렇게 가능하다'라고 알려주기 시작했어요. 회사직원은 처음 3명이 8명으로 늘어났고, 8명이 200명까지 왔어요. 미친 아이디어일수록 더더욱 실현가능성을 세우고 사람들에게 잘 설득시켜야 해요."  

 

결국 미친 아이디어를 실현하려면 3박자가 갖춰져야 한다는 설명이었어요. 

 

  • 일단 미친 아이디어를 준비한다 
  • 미친 아이디어의 실현 방법을 세운다 
  • 그 방법을 잘 알릴 메세지를 연구한다

 

* 참고: 클라우드플레어에 대한 블로그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회사 인수 

  • MS가 유명 게임회사 '베데스다' 인수 
  • 인수가격은 75억 달러 (약 8조원)  
  • 엘더스크롤, 폴아웃, 둠, 퀘이크 등 엄청 유명한 게임을 만든 스튜디오 
  • (의미) MS는 XBOX 게임 구독 서비스에 들어갈 오리지널 컨텐츠 확보. 컨텐츠 전쟁은 계속! 

댓글